시흥시, 청년정책 소통망 '시흥 청년 알리미'로 통합

기사등록 2025/09/07 09:37:53

[시흥=뉴시스] '시흥청년 알리미' 첫 표지.(표지=시흥시 제공).2025.09.07. photo@newsis.com
[시흥=뉴시스] '시흥청년 알리미' 첫 표지.(표지=시흥시 제공).2025.09.07. [email protected]

[시흥=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시흥시는 각종 청년정책의 누리소통망(SNS)을 하나로 통합하는 등 이용과 편리성을 강화했다고 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각종 청년정책과 프로그램 운영 소식을 청년 공간별(청년협업마을·청년 스테이션) 누리 소통망을 통해 알렸다. 하지만 정보가 분산돼 청년들이 필요한 소식을 한눈에 파악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블로그, 카카오 채널,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각종 플랫폼을 '시흥 청년 알리미'로 통합했다. 청년에게 꼭 필요한 정책과 생활 정보를 알려주는 창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시는 설명했다. 청년정책 응원단이 제안했다.

시흥시는 "청년들이 일자리·창업, 문화·교육, 복지·주거 등 각종 청년정책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가운데 시와의 소통도 더 체계적으로 이뤄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블로그, 카카오 채널,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서흥 청년 알리미"를 검색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청년 공간별로 흩어진 홍보 채널을 하나로 묶어 청년들이 더 쉽고 편리하게 정책과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게 했다"며 "그들과의 소통을 더욱더 활성화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시흥시, 청년정책 소통망 '시흥 청년 알리미'로 통합

기사등록 2025/09/07 09:37:5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