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마음 똑똑' 세종교육청, 마음건강 교육주간 운영

기사등록 2025/09/05 09:26:53

학생·교사 집중 상담, 문예행사 등 구성

[세종=뉴시스] 천범산 교육감 권한대행을 비롯한 학생과 교직원들이 5일에 도담중에서 마음건강 캠페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2025.09.0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 천범산 교육감 권한대행을 비롯한 학생과 교직원들이 5일에 도담중에서 마음건강 캠페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2025.09.0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송승화 기자 = 세종시교육청은 2학기 개학을 맞아 9월 한 달 동안 '마음건강 교육주간'을 운영한다.

5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교육주간은 코로나19 장기화와 사회 환경 변화로 인한 학습·정서 격차 및 학생들의 정신건강 문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학생뿐만 아니라 교직원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현장에 마음건강 문화를 확산하는 것이 목표다.

마음건강 교육주간 동안 각급 학교는 '우리 서로 마음 똑똑-서로의 마음을 두드리고 이어주는 학교문화 조성'을 주제로 교육과정과 연계한 마음건강 행사를 진행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학생·교사 집중 상담 ▲학교 교육과정 연계 사회정서교육 ▲학교·교육청 등굣길 캠페인 ▲마음건강 회복 프로그램 운영 ▲문예행사 ▲교직원 생명지킴이 연수 ▲학부모 대상 정신건강 특강 등으로 학교별 상황에 맞게 다양하게 구성된다.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는 자기 이해와 정서 조절 능력을 기를 기회를 제공하고, 학부모와 교직원에게는 마음건강 지원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천범산 교육감 권한대행은 "마음건강은 학습과 생활 전반의 기본이 되는 중요한 요소"라며 "교육주간이 학교 구성원 모두가 서로를 이해하고 지지하는 교육공동체 문화를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마음건강 교육주간의 연장선상에서 오는 25일, 비오케이아트센터에서 학부모 대상 정신건강 특강을 마련한다. 이번 특강에는 이광민 마인드랩공간 정신건강의학과 원장이 강연자로 참여해 학부모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일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서로 마음 똑똑' 세종교육청, 마음건강 교육주간 운영

기사등록 2025/09/05 09:26:5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