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전주 통합추진위, 윤호중 행안부 장관에 건의문 전달

기사등록 2025/09/03 18:10:11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완주·전주 통합추진위원회가 윤호중 행정안전부 장관에게 완주·전주 통합을 위한 건의문을 전달했다. (사진=완주·전주 통합추진위원회 제공) photo@newsis.com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완주·전주 통합추진위원회가 윤호중 행정안전부 장관에게 완주·전주 통합을 위한 건의문을 전달했다. (사진=완주·전주 통합추진위원회 제공) [email protected] 
[전주=뉴시스] 윤난슬 기자 = 완주·전주 통합추진위원회는 3일 완주에서 열린 지방자치인재개발원 개원 6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한 윤호중 행정안전부 장관에게 '완주·전주 통합과 상생발전을 위한 건의문'을 직접 건넸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당초 통합 반대 단체가 행사장 주변에서 집회를 예고하자 찬성 집회를 계획했으나 기념행사의 의미를 존중해 별도 집회 대신 건의문 전달로 입장을 표명했다고 설명했다.

건의문에는 ▲조속한 주민투표 시행 ▲범정부적 지원대책 마련 ▲통합 시 특례시 승격 및 4개 행정구 설치 ▲105개 상생 발전 방안 지원 ▲완주군수의 중립 의무 위반 및 반대 단체 지원 행태 시정 등이 담겼다.

특히 위원회는 통합 논의가 군민 서명부를 통해 시작된 점을 강조하며, 일부 정치권과 반대 단체가 왜곡된 정보를 제공해 반대 여론을 조장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위원회 관계자는 "지역사회가 한마음으로 통합을 바라는 뜻을 정부에 전달했다는 데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군민 공감대를 확산하고 통합의 필요성을 널리 알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완주전주 통합추진위, 윤호중 행안부 장관에 건의문 전달

기사등록 2025/09/03 18:10:1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