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10월 개최 '임실N치즈축제' 준비 보고회 개최

기사등록 2025/09/03 18:08:37

[임실=뉴시스] 지난해 임실N치즈축제 풍경. *재판매 및 DB 금지
[임실=뉴시스] 지난해 임실N치즈축제 풍경. *재판매 및 DB 금지
[임실=뉴시스] 김종효 기자 = 전북 임실군은 전날 심민 군수 주재로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2025 임실N치즈축제' 준비상황 보고회를 열고 분야별 추진 계획을 점검했다고 3일 밝혔다.

보고회에서는 분야별 추진계획을 검토하는 한편 관광객 안전대책과 편의시설, 프로그램 구성 등 축제 전반에 대해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축제기간을 기존 4일에서 5일로 늘려 오는 10월8일부터 12일까지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방문객을 맞이하기로 했다.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임실N치즈축제는 '임실 방문의 해'에 열리는 만큼 더욱 차별화된 콘텐츠를 구성해 색다른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지종 젖소 원유를 활용한 숙성치즈와 성인 다이어트와 뼈 건강에 좋은 무가당 요거트 연계 프로그램도 새롭게 준비된다.

주요 프로그램도 대폭 확대된다. ▲임실N글로벌치즈 푸드페어 ▲숙성치즈를 활용한 디저트 퐁뒤 체험 ▲국가대표 임실N치즈 대형 쌀피자 ▲저지종 원유 이용 프리미엄 숙성치즈 홍보 등 10개 분야 70여 개의 프로그램이 관람객들을 맞는다.

이에 더해 매년 호응을 얻고 있는 1000만 송이 국화꽃 경관이 올해도 축제장 일대를 수놓을 예정이다. 임실 암소 한우와 읍·면 생활개선회에서 만든 엄마표 향토먹거리 등도 마련된다.

심민 군수는 "올해는 임실 방문의 해이자 축제 11회째를 맞이하는 뜻깊은 해인만큼, 기존 프로그램과는 차별화된 임실만의 특별한 매력과 풍성한 즐길거리를 담아 준비하고 있다"며 "많은 분들이 함께해 가을의 정취와 치즈의 향연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임실군, 10월 개최 '임실N치즈축제' 준비 보고회 개최

기사등록 2025/09/03 18:08:3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