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동 레인보우영화관 개막작 상영회 *재판매 및 DB 금지
[옥천=뉴시스]연종영 기자 = 충북 옥천군장애인복지관은 충북 남부3군(옥천·영동·보은군) 주민의 장애인식 개선과 인권 감수성 함양을 위해 ‘다름과 이음 남부3군 인권영화제’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인권과 관련한 작품을 상영해 매회 주민 60여 명이 관람할 수 있도록 배려한다.
황명구 옥천군장애인복지관장은 “남부3군 인권영화제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장애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며 공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옥천군, 도시가스 공급배관 설치지원사업 추진
충북 옥천군은 옥천읍 금구리·하계리를 대상으로 ‘2025년 도시가스 공급배관 설치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사업비 12억400만원을 들여 도시가스 공급배관 1925m를 설치해 255세대에 도시가스를 공급한다.
이달 중 착공해 11월 말까지 3개월간 공사를 진행한다.
군은 2012년 매화리 공급관리소~문정주공 아파트~하늘빛 아파트 등을 시작으로 도시가스 공급망을 확장하고 있다.
2024년 말 기준 총 17.8㎞ 공급배관을 설치해 8135세대에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만점 합격자 배출
충북 옥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올해 이 시설 청소년들의 2025 제2회 검정고시에서 14명이 합격했다고 3일 밝혔다.
센터가 문을 연 이후 최초로 고졸 검정고시 전과목 만점자도 1명 배출했다.
이 센터에선 이번 고졸·중졸 검정고시에 18명이 응시했고, 총 14명이 합격했다.
센터는 학습 부진에 빠진 청소년들을 위해 매주 화·목요일 1대 1 맞춤형 학습 멘토링을 운영하고 있다.
◇"독서의 계절 가을" 옥천 가양도서관서 북페스티벌 개최
충북 옥천군 옥천읍 옥천가양복합문화센터는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북-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책갈피 만들기, 포일아트 체험, 삐에로 풍선아트, 나만의 책도장 만들기 등 참여형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버블쇼·매직벌룬쇼 공연과 행운의 뽑기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