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 전북권 권역책임의료기관 원외대표협의체 구축

기사등록 2025/09/02 14:27:18

전북대학교병원은 전북권 공공보건의료 협력사업을 원활히 추진하고, 지역 내 실질적인 연계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권역책임의료기관 원외대표협의체를 구축했다고 2일 밝혔다.  *재판매 및 DB 금지
전북대학교병원은 전북권 공공보건의료 협력사업을 원활히 추진하고, 지역 내 실질적인 연계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권역책임의료기관 원외대표협의체를 구축했다고 2일 밝혔다.  *재판매 및 DB 금지

[전주=뉴시스]최정규 기자 = 전북대학교병원은 전북권 공공보건의료 협력사업을 원활히 추진하고, 지역 내 실질적인 연계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권역책임의료기관 원외대표협의체를 구축했다고 2일 밝혔다.
 
전북대병원이 주최한 이번 협의체구축은 권역·지역책임의료기관을 비롯해 전북특별자치도청, 소방본부, 공공보건의료지원단, 감염병관리지원단, 권역응급의료센터에 등 관련 기관에서 총 10명의 위원이 참여했다.

협의체에서는 ▲2025년도 협력체계 구축사업 계획과 상반기 실적 공유 ▲퇴원환자 지역 연계 ▲중증응급환자 이송·전원 ▲감염 및 안전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지역사회 의료자원과의 연계 확대를 위해 기관 간 정보 공유 방안도 함께 검토했다.

양종철 전북대병원장은 "전북대병원은 권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도내 유관기관과의 긴밀히 협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해 도민이 안심할 수 있는 공공의료체계를 구축해 가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전북대병원, 전북권 권역책임의료기관 원외대표협의체 구축

기사등록 2025/09/02 14:27:1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