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광장서 '푸른 하늘의 날' 기념행사…퀴즈·공연·환경체험 다채

기사등록 2025/09/01 15:45:37

서울시, 고농도 오존 홍보관 등 운영…공회전 단속 등 병행

[안산=뉴시스]제6회 푸른 하늘의 날 디지털 홍보자료.(사진=수도권대기환경청 제공)2025.09.01.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안산=뉴시스]제6회 푸른 하늘의 날 디지털 홍보자료.(사진=수도권대기환경청 제공)[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안산=뉴시스] 문영호 기자 = 환경부 수도권대기환경청은 3일 서울시와 함께 서울광장에서 '제6회 푸른 하늘의 날' 수도권 지역 행사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푸른 하늘의 날은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전 세계의 참여와 행동을 촉구하기 위해 지정된 날로, 우리나라가 주도해서 채택된 유엔기념일이자 국가 기념일이다.

수도권대기환경청은 이날 '푸른 하늘을 향한 우리의 질주'를 주제로 ▲푸른하늘 퀴즈대회 ▲주제영상 상영회 ▲푸른 하늘 주제 토크·공연 뮤직쇼 ▲어린이 웅변대회 등을 마련한다.

이와 함께 '하늘사랑 그림 공모전' 시상과 함께 수상작을 전시하고, 텀블러 지참시 음료 제공 등 생활 속 실천을 장려하는 이벤트도 함께 운영한다.

이 외에도 푸른하늘 360도 포토존, 폐플라스틱 활용 키링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및 전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서울시는 '고농도 오존 홍보관'을 설치, 오존의 생성 원인과 건강 위해성, 예방 행동수칙을 알기 쉽게 전달하기 위해 ▲오존원인 찾기 퀴즈 ▲서울시 대기환경정보 앱 가입 이벤트 ▲퀴즈·룰렛·세탁세제 소분 체험 등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울시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김포공항 일대에서 노후경유차 배출가스 점검과 운행차 공회전 단속도 병행한다.

이상진 수도권대기환경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수도권 시민 모두가 푸른 하늘과 건강한 공기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작은 실천을 이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서울광장서 '푸른 하늘의 날' 기념행사…퀴즈·공연·환경체험 다채

기사등록 2025/09/01 15:45:3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