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전형 중 2회 복수 지원 가능
수시합격 전원에게 장학금 지급
![[광주=뉴시스] 호남대학교.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4/09/05/NISI20240905_0001646687_web.jpg?rnd=20240905121419)
[광주=뉴시스] 호남대학교.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맹대환 기자 = 인공지능(AI) 특성화대학 호남대는 8일부터 12일까지 실시하는 2026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전체 모집정원 1584명 가운데 1574명(99.2%)을 선발한다고 1일 밝혔다.
교과중심(학과별 모집) 일반학생 A전형은 학생부 60%와 면접 40%를 반영해 선발한다.
간호학과는 1단계에서 학생부 100%로 모집인원의 3배수, 물리치료학과는 5배수를 선발한 뒤 면접을 실시하는 단계별 전형으로 운영한다. 면접은 학과의 특성에 따라 온라인 비대면 또는 대면 방식으로 한다.
학생부교과전형은 교과중심의 일반학생 B전형과 교과중심(계열별 통합모집) 방식의 일반고전형, 지역인재전형, 기초·차상위·한부모전형으로 구분해 선발한다. 학교생활기록부 전산 제공이 가능한 고등학교 출신자만 지원할 수 있으며 일반고전형은 2018년 이후 일반고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
지역인재전형은 광주·전남·전북 지역 고등학교 출신자만 지원할 수 있으며 정원 외 전형인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전형은 수시모집에서만 82명을 선발한다.
모든 학생부교과전형은 수험생의 면접 부담을 줄이기 위해 면접 없이 학교생활기록부 100%로 선발한다. 모든 학과는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지만 간호학과와 물리치료학과에 한해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한다. 반영 방법은 국어·영어·수학·탐구(1) 중 우수 2개 영역의 평균 등급이 간호학과는 5등급 이내, 물리치료학과는 6등급 이내여야 한다.
교과중심 계열별 통합모집(일반고전형, 지역인재전형, 기초·차상위·한부모전형)은 계열별로 여러 학과 중 본인이 원하는 전공을 선택할 수 있어 수험생에게 유리한 전형이다.
자유전공학부는 학생들이 특정한 전공을 미리부터 정하지 않고 입학해서 일정한 교양과목과 기초 소양 교육을 이수한 후 본인의 관심과 적성에 맞게 전공과 진로를 선택해 수학한 뒤 졸업할 수 있는 학부다.
드림라이프학부는 만 30세 이상의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고등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직업역량 강화와 인생 2막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성인특화 학부다.
미래모빌리티학과는 기계자동차학과, 외식조리학과는 외식조리베이커리학과, 시각융합디자인학과는 시각디자인학과로 학과명을 각각 변경했다.
호남대는 합격자 전원에게 장학금을 지급한다. 수능 성적에 따라 4년 간 등록금 전액 면제부터 등록금 4분의 1 감면 장학금을 지급하고 성적장학금을 받지 못한 학생들에게도 가정형편을 고려해 학과장 추천 장학금을 지급한다.
합격자 전원에게 대학생활을 응원하는 의미에서 치얼업 장학금을 지급한다. 치얼업 장학은 부모님이나 학교 선생님 또는 본인이 스스로를 응원하는 추천서를 제출할 경우 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계열통합모집 전형 합격자 전원에게 20만원의 붐업 장학금도 지급한다. 또 성인학습자·만학도, 주부 특별장학금, 가족장학금, 동문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제도를 시행한다.
최영화 입학처장은 "수시모집으로 모집 정원의 대부분을 선발하는 만큼 수시에 지원하는 것이 합격 가능성이 높다. 일반학생 A·B전형, 일반고전형, 지역인재전형, 기초차상위 한부모전형 등 모두 5개 전형 중에서 2회 복수지원이 가능하다"며 "모집 단위별 경쟁률과 합격자의 성적도 전년도와 비슷할 것으로 예상돼 전년도 입시 결과표를 참고해 지원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