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괴산=뉴시스] 서주영 기자 = 충북 괴산군은 이달 22일까지 개별공시지가 열람을 진행하고 의견제출을 받는다고 1일 밝혔다.
올해 1월1일부터 6월30일까지 분할·합병·지목변경 등이 이뤄진 필지 2852곳이 대상이다.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군청 홈페이지 또는 청사 신속민원과, 각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토지이용상황 또는 표준지공시지가와 비교했을 때 인근 토지와의 지가 균형이 맞지 않는다고 판단될 경우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군은 제출된 의견을 토대로 인근 토지 및 표준지 가격과의 균형 여부를 재조사할 예정이다. 이후 전문 감정평가사 검증과 지역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10월30일 개별공시지가를 최종 결정·공시한다.

◇괴산군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 캠페인
충북 괴산군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월1일~7일)을 맞아 한 달간 '자기혈관 숫자알기-레드서클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일 밝혔다.
군 보건소는 고추축제장 및 지역 전통시장에 홍보관을 마련해 혈압·혈당 측정과 함께 건강 상담을 제공한다.
23일에는 60세 이상 심뇌혈관질환자를 대상으로 무료 눈 검진을 진행할 예정이다.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확인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관리하자는 취지로 시작된 이 캠페인은 2014년부터 전국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