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생성형 AI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기사등록 2025/08/28 16:17:59

'업무 활용 아이디어'·'AI 활용 캠페인 포스터 제작' 분야

[광양=뉴시스] 광양제철소.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양=뉴시스] 광양제철소.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광양=뉴시스] 김석훈 기자 = 포스코 광양제철소가 9월 10일까지 광양제철소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생성형 AI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28일 광양제철소에 따르면 공모는 '업무활용 아이디어 제안'과 '캠페인 포스터 제작' 등 두 가지 주제로 진행한다.

업무 활용 아이디어 제안 주제에서는 ▲조업 ▲생산 ▲품질 ▲설비 ▲사무 등 제철소 업무의 모든 분야에서 생성형 AI를 활용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받는다.

제조 데이터를 자동으로 요약해 리포트를 생성하거나 불량 패턴과 공정 데이터를 통계적으로 분석해 품질 개선에 활용하는 등 다양한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아이디어가 제안될 것으로 기대된다.

캠페인 포스터 제작 주제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사내 규칙 준수, 윤리경영 등 다양한 포스터를 제작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AI 이미지 생성 기술을 활용해 독창적이고 효과적인 캠페인 포스터 제작이 가능해 사내 문화 개선 및 임직원의 인식에 보탬이 될 전망이다.

제철소는 공모전 참가자들을 위한 기초 생성형 AI 활용법 강좌를 러닝플랫폼(사내 교육 플랫폼)에 신규 개설해 지원할 예정이다.

심사는 활용성, 창의성, 구체성, 효과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이뤄지며 결과는 9월 말 발표된다.

고재윤 광양제철소장은 "생성형 AI는 제철소의 생산과 업무의 효율성을 증대시킬 수 있는 유용한 기술인 만큼 많은 직원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양제철소는 ▲품질 예측 ▲설비 이상 감지 ▲에너지 최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AI 활용을 확대하고 있으며 공모전을 통해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디지털 혁신을 더 가속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광양제철소, 생성형 AI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기사등록 2025/08/28 16:17:5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