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웨이브, NH농협은행 솔루션 공급자 선정

기사등록 2025/08/28 08:52:12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인공지능(AI)·디지털전환(DX) 전문기업 인스웨이브는 NH농협은행이 추진하는 '계정계 개편 사전준비를 위한 단말UI 솔루션 선정' 사업의 금융 통합단말 패키지 공급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NH농협은행은 영업점 단말(계정계 코어뱅킹 업무)을 HTML5 웹표준 기반으로 전면적으로 재정립하기 위해 인스웨이브의 금융권 특화 통합단말 솔루션 '웹탑 스위트(WebTop Suite)'를 도입한다.

인스웨이브의 웹탑 스위트는 통합 금융 업무환경, AI 에이전트 기반 UI·UX(사용자 인터페이스·경험) 개발,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 유니버설 앱 플랫폼, 레거시 소스 자동 변환, 테스트 자동화 등 금융 현장의 요구에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웹표준(HTML5) 기반의 통합단말 UI는 다양한 금융 장비와 연동, 다채널 환경 연계, 사용자 맞춤 메뉴 설정, 해상도 자동 대응 등 실제 영업 현장에서 최적의 디지털 경험을 구현한다. AI 기반 자동화 플랫폼 적용으로 설계서·코드·테스트케이스 자동화, 운영 효율성 증대, 레거시 시스템 연계가 가능해 안정적인 운영 및 점진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인스웨이브는 신한은행, 하나은행 등 1금융권에서 축적한 기술력, 프로젝트 관리 역량, 자동화 기술을 입증받았다. 이번 성과를 통해 금융권 통합단말 UI 혁신 파트너로서 시장 선도 입지를 더욱 확고히했다는 평가다.

어세룡 인스웨이브 대표는 "이번 NH농협은행 사업 선정은 인스웨이브의 기술 역량과 현장 실적이 금융 IT 시장에서 인정받은 결과"며 "임직원 모두와 함께 고객의 미래 경쟁력 실현이라는 본질적 성과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인스웨이브, NH농협은행 솔루션 공급자 선정

기사등록 2025/08/28 08:52:1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