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식]고려아연, 기후산업박람회서 '그린메탈' 홍보 등

기사등록 2025/08/27 17:26:51

[울산=뉴시스] 부산 벡스코(BEXCO) 기후산업국제박람회(WCE) 조감도. (사진=고려아연 제공) 2025.08.2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부산 벡스코(BEXCO) 기후산업국제박람회(WCE) 조감도. (사진=고려아연 제공) 2025.08.27.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조현철 기자 = 고려아연(회장 최윤범)은 오는 29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기후산업국제박람회(WCE)에 3년 연속 참가해 세계 1위 종합비철금속 제련 기업의 '그린메탈' 비전을 알린다고 밝혔다.

기후산업국제박람회는 정부와 국제에너지기구(IEA), 세계은행(WB)이 공동 개최한다. 정부가 추진하는 '에너지 슈퍼위크' 프로그램의 하나로 열리는 제15차 APEC 에너지장관회의, 제16차 청정에너지장관회의, 제10차 미션 이노베이션 장관회의 등 국제 장관급 회의와 연계한다.

고려아연은 자원 불모지 대한민국에서 핵심광물을 생산하는 비철금속 세계 1위 기업으로 도약한 과정부터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추진 중인 트로이카 드라이브(Troika Drive) 현황과 비전까지 중점 홍보한다.

◇울산문화관광재단·한국전시산업진흥회, 전시산업 경쟁력 강화 업무협약

(재)울산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오경탁)과 한국전시산업진흥회(회장 손수득)는 울산지역 전시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울산=뉴시스]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협약은 전시회 인증 및 성과측정, 전시 주최자 및 참가업체 교육 프로그램 개발, 울산 전시산업 역량 강화 등을 위한 협력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협약 내용 중 하나인 전시회 인증은 전시회가 한국전시산업진흥회에 인증 신청을 하면 전시면적·참가업체 수·참관객 수 등을 표준화된 기준에 따라 객관적으로 조사하고 인증하는 제도다.

이 인증을 받은 전시회가 유에코에서 열리면 유에코의 전시 경쟁력이 높아지고 울산이 국내 전시산업의 중심지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울산소식]고려아연, 기후산업박람회서 '그린메탈' 홍보 등

기사등록 2025/08/27 17:26:5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