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소식]경상국립대, 개척·우수 강의상 시상…"12명" 등

기사등록 2025/08/27 14:55:57

[진주=뉴시스] 경상국립대 개척강의상·우수강의상 시상식. (사진=경상국립대 제공) 2025.08.2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경상국립대 개척강의상·우수강의상 시상식. (사진=경상국립대 제공) 2025.08.27.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 경상국립대학교 27일 법학관 김순금홀에서 '올해 1학기 개척강의상 및 우수강의상 시상식'을 열었다.

경상국립대는 교육활동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둬 모범이 되는 교원에게 학기별로 상을 수여하고 있다. 전임교원에게는 개척강의상을, 비전임교원에게는 우수강의상을 수여한다.

개척강의상 수상자는 ▲인문·사회·예체능 계열에 법학과 법학부 이찬양 교수, 경영대학 회계세무학부 김영철 교수 ▲이공 계열에 우주항공대학 항공우주공학부 방유진 교수, IT공과대학 컴퓨터공학부 강창구 교수, 농업생명과학대학 축산과학부 박송 교수, 자연과학대학 제약공학과 김정윤 교수 ▲의학 계열에 의과대학 의학과 강희영 교수다. 총 7명이다.

우수강의상 수상자는 ▲인문·사회·예체능 계열에 인문대학 한문학과 정영실 강사, 인문대학 영어영문학부 변세희 강사, 경영대학 스마트유통물류학과 박민영 강사 ▲이공·의학 계열에 건설환경공과대학 인테리어재료공학과 정지영 강사, 간호대학 간호학과 도영주 강사다.

◇진주소방서, 대학교 실험실 사고예방 현장지도

진주소방서는 최근 대학교 실험실에서 위험물 누출과 폭발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인명피해를 예방하고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긴급 현장지도와 안전컨설팅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내달 3일까지 진행된다. 진주 지역내 주요 5개 대학 실험실이 대상이다. 현장에는 화재안전조사반과 위험물 담당자가 투입돼 위험물 취급과 보관 상태를 확인하고 관계자 면담을 통해 안전수칙 준수 여부를 살필 예정이다. 또 위험물 저장·취급 과정 전반에 대한 안전관리 기준 준수 여부를 지도하고 필요 시 소방검사를 병행해 법령 위반사항에 대해 후속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진주소방서는 대학별로 실험실 내·외부의 잠재적 위험요인에 대한 맞춤형 안전컨설팅을 제공해 자율 안전관리를 강화하도록 유도하고 실제 사고사례를 공유하며 예방 중심의 안전교육도 실시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진주소식]경상국립대, 개척·우수 강의상 시상…"12명" 등

기사등록 2025/08/27 14:55:5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