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정평초, 서울대학교와 맞손…AI·디지털 역량 강화

기사등록 2025/08/27 11:18:14

AI·디지털 융합 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약…AIEDAP 협력교 지정

[용인=뉴시스]서울대학교 미래교육현신센터와 정평초등학교 관계자들이 26일 서울대학교 교육정보관에서 'AI·디지털 융합 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용인교육지원청 제공02025.08.27.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용인=뉴시스]서울대학교 미래교육현신센터와 정평초등학교 관계자들이 26일 서울대학교 교육정보관에서 'AI·디지털 융합 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용인교육지원청 제공[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용인=뉴시스] 문영호 기자 = 경기 용인시 정평초등학교는 지난 26일 서울대학교 미래교육혁신센터와 'AI·디지털 융합 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협약은 정평초를 'AIEDAP 협력교'로 지정해 운영하는 내용이 핵심이다.

AIEDAP(아이에답, AI EDucation Alliace & Policy lab)은 예비·현직 초·중등 교원의 AI·디지털 활용 능력을 높이기 위한 교육부-시도교육청-대학이 구축해 진행하는 민·관·학의 종합 지원 체제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교원을 위한 AI·디지털 역량 강화 연수 운영 ▲학생 대상 AI 융합교육 실천 ▲학교 디지털 전환을 위한 공동 연구 ▲기타 교육 혁신을 위한 상호 협력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한다.

조광호 교장은 "이번 협약으로 우리 학교가 미래 사회를 선도할 수 있는 중요한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며 "교사와 학생 모두가 AI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대학교 미래교육혁신센터 임철일 센터장은 "AI 기반의 융합 교육은 미래 사회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정평초등학교와 협력해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교육 모델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평초등학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교원 연수부터 학생 체험 수업까지 폭넓은 AI·디지털 교육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용인 정평초, 서울대학교와 맞손…AI·디지털 역량 강화

기사등록 2025/08/27 11:18:1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