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와이스틸텍 "유상증자 순항…29일 발행가액 확정"

기사등록 2025/08/27 08:35:23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데크플레이트 등 건축자재 전문 기업 에스와이스틸텍은 오는 29일 유상증자 최종 발행가액 산정에 들어간다고 27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에스와이스틸텍은 전날 신주인수권부 거래가 완료됐다. 이후 오는 29일 최종 발행가액이 결정되며, 다음 달 3일과 4일 구주주 및 초과청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에스와이스틸텍은 고급 강구조물 및 특수 강재 시장에서 경쟁력을 기반으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으며, 최근 급격히 커지고 있는 차음재 시장에 본격 진출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최근 층간소음 관련 규제가 강화되면서 건설 현장에서 차음재가 필수 자재로 자리 잡고 있는 만큼, 회사는 기존 건축자재 기술력을 기반으로 차음재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에스와이스틸텍의 차음재는 기존 스티로폼 단열재와 달리 고밀도 복합 소재를 활용해 소음 흡수와 진동 차단 효과를 극대화했다. 회사는 LH 층간소음 인증 1~3등급 제품을 모두 보유하고 있으며, 차음재 전문기업 중 유일한 상장사라는 점에서 차별화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층간소음 규제 강화가 건설사의 선택이 아닌 의무가 되면서 에스와이스틸텍이 시장 성장의 핵심 수혜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일반공모 청약은 다음 달 8~9일 진행될 예정이다. 신주 상장예정일은 같은 달 25일, 무상신주상장예정일은 오는 10월 14일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에스와이스틸텍 "유상증자 순항…29일 발행가액 확정"

기사등록 2025/08/27 08:35:2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