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美오피니언 리더 간담회…한미동맹 강화 방안 논의

기사등록 2025/08/26 22:54:29

양국 동맹 미래지형적인 포괄적 전략동맹으로 발전시키기로

[워싱턴=뉴시스] 고범준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25일(현지 시간) 미국 워싱턴DC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에서 열린 정책 연설에 참석하며 존 햄리 CSIS 소장 등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5.08.26. bjko@newsis.com
[워싱턴=뉴시스] 고범준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25일(현지 시간) 미국 워싱턴DC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에서 열린 정책 연설에 참석하며 존 햄리 CSIS 소장 등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5.08.26. [email protected]

[워싱턴·서울=뉴시스]조재완 기자 = 미국을 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은 26일(현시시간) 미 외교·안보 등 분야 오피니언 리더들과 한미 동맹 강화 방안 등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 교환을 했다고 대통령실은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미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 공개 정책 연설 후 직후 전·현직 의원과 전직 국방장관, 안보보좌관, 국가정보장, 무역대표 등과 만찬을 겸한 간담회를 갖고 양국 동맹을 미래지향적·포괄적 전략동맹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또 양국 국민의 상호 지지가 한미 동맹을 지탱할 수 있는 힘이 됐다고 언급하며 양국 간 인적 교류 강화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동시에 미 오피니언 리더들도 이를 위해 적극 기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이 대통령은 이번 방미를 계기한미 동맹이 한층 발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도 했다.

참석자들도 양국 간 협력이 중요하다는 데 공감하고, 이 대통령의 한일 및 한미일 협력 발전 의지를 높이 평가하면서 한국 정부의 노력이 여타 동맹 우방국들에 귀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간담회에는 돈 바이어 하원의원, 크리스 도드·롭 포트만 전 상원의원, 칼라 힐스 전 무역대표부(USTR) 대표, 커트 캠벨 전 국무부 부장관, 마크 리퍼트 전 주한미국대사, 성 김 전 주한미국대사 등 미측 인사 17명이 참석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 대통령, 美오피니언 리더 간담회…한미동맹 강화 방안 논의

기사등록 2025/08/26 22:54:2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