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 '구글 AI 스타트업 스쿨' 출범…기념행사 개최

기사등록 2025/08/26 08:13:08

총 6차례 전문가 강연 구성

[부산=뉴시스] 구글 AI 스타트업 스쿨 (그림=부산시 제공) 2025.08.2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구글 AI 스타트업 스쿨 (그림=부산시 제공) 2025.08.26.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김민지 기자 = 부산시는 26일 오후 5시 광안리 브롱스 브루잉컴퍼니에서 구글의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스쿨' 출범을 기념한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기념행사인 '스페셜 스타트업 포차'는 구글이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서울에 있는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매달 개최하는 네트워킹 행사다. 올해는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10주년을 기념해 이날 부산을 시작으로 광주, 경주로 이어지는 지역 투어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AI 스타트업 스쿨 소개 ▲축하 퍼포먼스 ▲구글 전문가 강연 ▲AI 스타트업 대표 강연 등으로 구성된다.

이날 출범식에 이어 27일부터는 AI 스타트업 스쿨 교육이 본격적으로 운영된다. 오는 9월30일까지 매주 1차례, 총 6차례 과정으로 부산유라시아플랫폼에서 진행된다.

교육은 이노베이터박스 창립자 모니카 강, 구글 전문가, AI 분야 선도 스타트업 대표의 전문 강연으로 이뤄지며 사전 신청은 공식 누리집에서 회차별로 받는다. 교육 당일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현장 교육은 무료이며, 구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교육 내용이 송출될 예정이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내년도 부산시 창업패키지 사업 심사 우대, 부산기술창업투자원 기업투자설명회 참여, 투자사 상담 기회 등이 제공된다. 구글도 현장 교육 수료자에게 구글 명의 수료증을 지급하고 구글 창업지원 프로그램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박형준 시장은 "부산시와 구글의 협력으로 진행하는 스타트업 스쿨이 올해는 인공지능 콘텐츠를 강화해 부산에서 선보이게 됐다"며 "부산이 아시아 창업 도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만큼, 세계적인 기업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부산의 창업 생태계 성장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부산서 '구글 AI 스타트업 스쿨' 출범…기념행사 개최

기사등록 2025/08/26 08:13:0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