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인 복지 증진·스포츠산업 발전 위한 MOU
![[서울=뉴시스]하나금융그룹은 25일 오후 서울 올림픽회관에서 국민체육진흥공단과 체육인 복지 증진 및 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국민체육진흥공단 하형주 이사장(사진 왼쪽 두번째), 하나은행 이호성 은행장(사진 왼쪽 첫번째), 하나카드 성영수 대표이사(사진 왼쪽 세번째)가 업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 제공). 2025.08.25. photo@newsis.com](https://img1.newsis.com/2025/08/25/NISI20250825_0001926120_web.jpg?rnd=20250825160320)
[서울=뉴시스]하나금융그룹은 25일 오후 서울 올림픽회관에서 국민체육진흥공단과 체육인 복지 증진 및 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국민체육진흥공단 하형주 이사장(사진 왼쪽 두번째), 하나은행 이호성 은행장(사진 왼쪽 첫번째), 하나카드 성영수 대표이사(사진 왼쪽 세번째)가 업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 제공). 2025.08.25.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조현아 기자 = 하나금융그룹은 25일 서울 올림픽회관에서 국민체육진흥공단과 체육인 복지 증진·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금융기관과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체육인 복지와 스포츠 산업 발전을 위해 맞손을 잡은 첫 사례다. 체육인과 스포츠산업 종사자가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 지원과 협력 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 내용은 체육인 우대 제휴카드 출시, 체육인 은퇴 설계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체육인의 진로 다변화·자립역량 강화를 위한 금융 분야 협력, 스포츠산업 융자·금융지원 확대 등이다.
체육인의 선수 생활부터 은퇴 이후까지 라이프사이클에 맞춘 지원에서부터 스포츠산업 전반에 대한 성장 지원에 이르기까지 종합적 금융 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하나카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체육인 우대 제휴카드를 출시했다. 체육인복지법상 등록 체육인을 대상으로 개발된 맞춤형 금융상품으로 기존에 제공하던 '원더카드' 상품 혜택은 물론 서울 올림픽파크텔, 소마 미술관 등 제휴사업장 할인 등을 추가해 실질적 혜택을 강화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국민체육진흥공단 하형주 이사장, 하나은행 이호성 은행장, 하나카드 성영수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이호성 하나은행장은 "하나은행의 금융 전문성과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스포츠 네트워크를 결합해 체육인과 스포츠산업 종사자에게 실질적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며 "대한민국 스포츠산업의 성장 기반을 마련하는데 적극적인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