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데헌 등장한 서울 명소들 '포토존' 생기나…시 "좋은 아이디어" 긍정 반응

기사등록 2025/08/27 09:00:00

최종수정 2025/08/27 09:02:24

국민신문고 민원에 서울시 긍정 답변

[서울=뉴시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사진 = 넷플릭스 제공) 2025.06.2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사진 = 넷플릭스 제공) 2025.06.2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박대로 기자 =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가 세계적인 흥행에 성공한 가운데 서울 시내 곳곳에 포토존(사진 촬영 구역)이 생길지 주목된다.

27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 관광체육국 관광산업과는 케데헌 명소에 포토존을 설치해 달라는 국민신문고 민원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시는 "제안해 주신 포토존 설치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촬영지 정보를 제공하는 데 있어 좋은 아이디어라 판단된다"고 평가했다.

다만 넷플릭스와의 협의가 필요하다. 시는 "설치 장소의 적합성 검토와 더불어 케이팝 데몬 헌터스 IP(지식재산권) 사용 관련 협의가 필요한 사항"이라며 "관계 기관, 권리자와의 협의를 거쳐 추진 가능성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실제로 추진되면 어떤 곳에 포토존이 생길까.

낙산공원 성곽길은 헌트릭스의 루미와 사자 보이즈의 진우가 아픔을 고백하고 교감하는 장소다.

현재 리모델링 공사 중인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은 영화 초반부에 헌트릭스 콘서트 무대로 활용된다.

남산서울타워는 악마들의 계획이 발동되는 무대가 된다.

롯데월드타워가 있는 자리에 가상으로 세워진 마천루는 헌트릭스 숙소로 쓰인다.

강남 코엑스 아티움 외벽을 감싸는 초대형 3D 전광판은 작품 속에 실제처럼 구현됐다. 헌트릭스가 신곡 '골든'을 발표할 때 이 화면에 뮤직비디오가 상영된다.

북촌한옥마을은 루미와 진우가 마음을 터놓는 만남 배경이다. 밤하늘 아래 한옥 지붕 위에서 두 사람이 함께 노래를 부르는 장면이 펼쳐진다.

명동 거리는 사자 보이즈가 거리 공연을 펼치며 주목을 받기 시작하는 공간이다.

청담대교는 헌트릭스와 사자 보이즈가 이중 구조 교량에서 추격전과 격투를 벌이는 곳이다.

한편 이날 넷플릭스 홈페이지 투둠에 따르면, 케데헌 누적 시청 수는 2억3600만으로 집계돼 이 플랫폼 영화 부문 역대 1위를 차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케데헌 등장한 서울 명소들 '포토존' 생기나…시 "좋은 아이디어" 긍정 반응

기사등록 2025/08/27 09:00:00 최초수정 2025/08/27 09:02:24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