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원=뉴시스]홍정명 기자 = 국립창원대학교는 22일 교내 글로벌평생학습관 1층 CWNU가온홀에서 올해 8월(2024학년도 후기) 학사·석사·박사 통합 학위수여식을 열었다. 이날 학사 627명, 석사 354명, 박사 47명이 학위를 받았다.
박민원 총장은 졸업식사에서 "이 순간을 위해 흘린 땀방울과 눈물 그리고 인내는 모두 헛되지 않았았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며 "그러나 앞으로가 더 고생일 것이고 완전히 새로운 시작이 될 것이다. 마음을 단단하게 먹어야 한다"고 말했다.
박 총장은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면 더 치열한 경쟁과 더 무거운 책임이 기다리고 있지만 두려워하지 말라"며 "여러분이 배운 지식과 경험 그리고 서로에게서 얻은 용기는 앞으로의 험난한 길을 헤쳐 나갈 가장 든든한 자산이 될 것"이라고 격려했다.
◇경남 AI 노바투스 아카데미아 관리자 교육

경남도와 경남테크노파크는 22일 경남TP 경남인공지능혁신본부에서 '경남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 AI 나바투스 관아카데미아 관리자(CEO·CTO)과정' 3회차 교육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 교육은 울산과학기술원(UNIST) 교수진이 참여해 '이미지 데이터를 활용한 AI 기술'을 주제로 강연과 실습으로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이미지 분석을 활용한 불량품 검출, 품질관리 등 제조 현장 적용 사례를 듣고 AI 기술이 생산성 향상과 품질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음을 확인했다.
AI 관리자과정은 도내 소재부품장비 분야 기업체 CEO와 관리자를 대상으로 연 4회 운영된다. 마지막 4회차 교육은 9월 26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경남 디지털위크'와 연계해 진행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