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활용 논의"…의료기기안전정보원, 전략위 개최

기사등록 2025/08/22 08:44:30

2025년 제1차 데이터 전략위원회 개최

공공데이터 제공·개방 활성화 등 노력

[서울=뉴시스]송종호 기자 = ·
[서울=뉴시스]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은 지난 20일 대회의실에서 공공데이터 개방과 활용을 위한 조직구성을 마치고 2025년 제1차 데이터 전략위원회(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 한국의료기기보원 제공) 2025.03.1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은 지난 20일 대회의실에서 공공데이터 개방과 활용을 위한 조직구성을 마치고 2025년 제1차 데이터 전략위원회(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 한국의료기기보원 제공) 2025.03.1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은 지난 20일 대회의실에서 공공데이터 개방과 활용을 위한 조직구성을 마치고 '2025년 제1차 데이터 전략위원회'(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위원회는 공공기관이 보유한 데이터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해 국민 편익 증진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팀장급을 구성원으로 하고 원장이 위원장을 맡는 내부 특별 조직이다.

정보원은 의료기기와 디지털의료기기의 1등급 신고와 2등급 인증, 갱신심사, 의료기기 부작용 등 안전성 정보, 희소긴급도입필요 의료기기 공급, 국제 인증 대응 의료기기규정(MDR) 및 의료기기 단일심사프로그램(MDSAP)지원, 국제표준 제·개정 활성화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위원회는 이를 통해 정보원이 생산·축적한 데이터를 국민과 기업이 활용해 투명한 행정 구현과 민간 혁신 서비스 창출, 국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한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데이터 전략위원회 구성 및 공공데이터 개방 현황에 관한 논의 의료기기통합정보시스템희소긴급도입 의료기기·유럽 MDR 구축 등 데이터 현황 공유 ▲AI(인공지능) 친화 및 중요 데이터 개방을 위한 용역사업 발굴 등을 논의했다.

향후 위원회는 공공데이터 개방·제공 활성화를 위한 노력으로 중장기 계획 수립, 기관 공유데이터 관리시스템 구축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정보원 이정림 원장은 "이번 데이터 전략위원회 조직구성으로 민간에서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창출하고, 정보원의 데이터 기반 행정 활성화를 위한 역량진단, 조직문화 조성 등 데이터 중심의 행정 업무 수행에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데이터 활용 논의"…의료기기안전정보원, 전략위 개최

기사등록 2025/08/22 08:44:3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