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금융정보 한곳에 모아 관리
![[서울=뉴시스]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에서 가족의 금융정보를 한곳에 모아 관리할 수 있는 '패밀리뱅킹'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2025.08.21. photo@newsis.com](https://img1.newsis.com/2025/08/21/NISI20250821_0001923792_web.jpg?rnd=20250821170734)
[서울=뉴시스]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에서 가족의 금융정보를 한곳에 모아 관리할 수 있는 '패밀리뱅킹'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2025.08.21.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조현아 기자 =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에서 가족의 금융정보를 한곳에 모아 관리할 수 있는 '패밀리뱅킹'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패밀리뱅킹은 부부의 생활비 통장부터 미성년 자녀의 계좌, 가족의 보험과 기념일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가족 특화 금융 서비스다. 고객은 부부, 자녀, 가족 세 가지 영역에서 다양한 금융 편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부부 영역에서는 기존 모임통장 기능을 활용해 생활비 통장을 함께 관리할 수 있다. '연금 공유' 기능을 이용해 부부의 연금 자산 현황을 확인하고 노후자금도 함께 설계할 수 있다.
자녀 영역은 KB의 10대 특화 플랫폼 '스타틴즈’와 연계해 부모는 자녀의 예금, 적금, 펀드 등을 가입하고 관리할 수 있다.
교통카드 기능이 포함된 선불카드와 통장처럼 활용할 수 있는 '포켓'을 통해 자녀의 독립적인 금융 활동이 가능하고, 부모는 포켓으로 간편하게 자녀에게 용돈을 보낼 수 있다. 오는 9월 말부터는 교통카드 모바일 충전 서비스를 이용해 교통요금도 충전해 줄 수 있다.
가족 영역에서는 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족 구성원의 보험 내역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가족 생일이나 기념일을 등록하면 알림을 받을 수도 있다.
패밀리뱅킹 서비스는 KB스타뱅킹 홈화면이나 '금융편의' 카테고리에서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패밀리뱅킹은 가족의 금융 생활을 연결하고 세대 간 금융 경험을 나눌 수 있는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가족의 행복한 미래 설계를 돕는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