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장애인예술가 초대전 '존재한 순간' 개최

기사등록 2025/08/21 10:56:30

26~10월12일 오백장군갤러리

[제주=뉴시스] 제주장애인예술가협회 초대전 '존재한 순간' 포스터. (사진=제주도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뉴시스] 제주장애인예술가협회 초대전 '존재한 순간' 포스터. (사진=제주도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뉴시스] 임재영 기자 = 제주도 돌문화공원관리소는 도내 장애 예술인들의 작품세계를 조명하기 위한 기획전시 '존재한 순간'을 26일부터 10월12일까지 오백장군갤러리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제주장애인예술가협회 초대전으로 회원 29명이 참여해 회화, 한국화, 서예 및 문인화, 도예 및 공예 등 다양한 분야의 시각예술 작품 90여점을 선보인다. 장애 예술인들이 현실의 장벽을 뛰어넘고 예술을 통해 자신의 존재를 온전하게 피워낸 결과물로서의 작품들을 소개한다.

전시는 장애 예술인들이 주인공이 되는 전시인 만큼 큐알(QR) 코드를 통한 전시안내, 점자설명, 큰글씨 작품소개, 직접 만질 수 있는 촉각작품, 휠체어 이용자의 눈높이를 고려한 작품배치 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열린 전시 공간을 구현했다.

개막식은 25일 오후 2시부터 오백장군갤러리 전시실에서 장애 예술인 축하공연과 참여작가 인사 등으로 진행한다.

김동희 돌문화공원관리소 소장은 "이번 초대전은 장애 예술인들의 독창성과 개성을 조명하는 동시에, 예술이 가진 보편적 감정을 공유하는 기회"라며 "편견을 넘어 공감과 소통이 확산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제주장애인예술가 초대전 '존재한 순간' 개최

기사등록 2025/08/21 10:56:3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