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립미술관, 도슨트 양성 프로그램 운영…50명 모집

기사등록 2025/08/20 09:48:44


[수원=뉴시스] 양효원 기자 = 경기 수원시립미술관은 20일부터 'SUMA 도슨트 양성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미술관 도슨트(전시 해설사)를 희망하는 성인 50명이다.

'SUMA 도슨트 양성 프로그램'은 총 2부(6회)로 구성된다. 미술사와 미술관 운영 전반에 관한 이론교육, 스크립트 작성법, 전시해설 실전 경험 공유 등 실무교육이 이뤄진다.

1부 이론교육은 ▲정하윤 미술사학자의 '키워드로 살펴보는 한국 근현대미술' ▲지가은 미술사학자의 '동시대 미술 살펴보기'다.

2부 실습 교육은 ▲황인성 스피치 강사의 '효과적인 말하기 스피치 강좌' ▲김혜정 국립현대미술관 에듀케이터의 '스토리텔러 도슨트, 스크립트 작성법' ▲김찬주 수원시립미술관 도슨트의 '전시해설이란 무엇인가? 실사례 노하우' 등이다.

도슨트 활동에 관심 있는 성인이라면 미술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여는 무료다.

교육과정 전회차 출석자에게 수료증이 발급된다. 수료자들은 올해 이후 수원시립미술관 신규 도슨트 선발 시 지원 자격이 부여된다. 2022~2023년도 신규 도슨트 충원으로 인해 올해 신규 선발예정은 없다.

남기민 수원시립미술관장은 "전시 해설에 대해 배우고 향후 미술관 전시 해설사로 활동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수원시립미술관, 도슨트 양성 프로그램 운영…50명 모집

기사등록 2025/08/20 09:48:4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