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리조트 ‘1기 글로벌 서포터즈’ 발대식·팸투어 열었다

기사등록 2025/08/18 16:46:39

국내 거주 외국인 홍보대사 21명 위촉… SNS 글로벌 홍보

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는 18일‘제1기 하이원 글로벌 서포터즈’발대식 및 팸투어를 개최하고 있다.(사진=강원랜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는 18일‘제1기 하이원 글로벌 서포터즈’발대식 및 팸투어를 개최하고 있다.(사진=강원랜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정선=뉴시스]홍춘봉 기자 =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는 18일 정선 본사와 하이원 그랜드호텔에서 ‘제1기 하이원 글로벌 서포터즈’ 발대식 및 팸투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글로벌 서포터즈는 한국에 거주 중인 외국인 유학생 중 SNS 인플루언서 위주로 선발됐으며, 전 세계 17개국 출신 21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올해 말까지 각자의 언어로 하이원리조트의 매력과 콘텐츠를 모국 및 전 세계에 홍보하는 활동을 펼친다.

발대식에서는 위촉장 수여식에 이어 서포터즈들이 하이원리조트 주요 시설을 체험하는 1박 2일 팸투어가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외국인 전용 카지노 ▲운탄고도 케이블카 ▲밸런스 케어센터 조향클래스 등 리조트의 대표 콘텐츠를 직접 체험하며 촬영과 SNS 홍보 콘텐츠 제작을 위한 자료를 수집했다.

특히 첫 공식 활동으로 열린 ‘하이원 굿즈 개발 사업 최종보고회’에 참석해, 각국의 캐릭터 상품 트렌드와 K-콘텐츠 열풍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며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상품 개발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최철규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최근 자유여행 확산으로 SNS 후기와 바이럴 콘텐츠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며 “외국인 홍보대사들의 자발적인 경험 공유가 하이원의 글로벌 인지도 제고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우즈베키스탄 출신 서포터즈 쇼캇(24)은 “국적은 다르지만 하이원리조트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함께 모였다”며 “각국에 하이원의 매력을 널리 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하이원리조트는 서포터즈를 대상으로 성과 공유회와 네트워킹 데이를 정기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참가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추후 새로운 기수를 모집해 글로벌 홍보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하이원리조트 ‘1기 글로벌 서포터즈’ 발대식·팸투어 열었다

기사등록 2025/08/18 16:46:3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