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문화재단, 29~30일 제3회 문화도시 정책페스타 개최

기사등록 2025/08/16 08:37:00

[의정부=뉴시스] 제3회 문화도시 정책페스타 포스터. (사진=의정부문화재단 제공) 2025.08.16 photo@newsis.com
[의정부=뉴시스] 제3회 문화도시 정책페스타 포스터. (사진=의정부문화재단 제공) 2025.08.16 [email protected]
[의정부=뉴시스] 김도희 기자 = 의정부문화재단은 오는 29~30일 의정부예술의전당 일원에서 '제3회 문화도시 정책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문화도시 정책페스타'는 정책이 어려운 것이 아닌 우리의 삶과 일상에 맞닿아 있다는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축제와 결합한 행사다.

올해 세 번째로 맞는 정책페스타는 '소통과 화합, 그리고 의정부 BE IN HARMONY' 라는 주제로 ▲문화도시락(樂) ▲정책마켓 ▲로컬 줌-인 ▲로컬 줌-아웃 등 4개의 주요 섹션 아래 총 10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첫 번째 순서인 토크콘서트 '정책카페'에서는 지역의 청소년과 시민들이 '문화 바리스타'가 돼 지역에 대한 각자의 견해를 발표하며, 관객과 함께 이야기를 나눈다.

이어지는 축하무대에서는 뮤지션 10CM(십센치)가 무대에 올라 화려한 공연으로 정책페스타의 개막을 알릴 예정이다.

정책페스타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정책마켓'은 시민들이 직접 만든 정책을 사고파는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시민들이 도시에 필요한 다양한 정책과 아이디어를 홍보하고 판매하는 30개의 정책 부스도 만나볼 수 있다.

명사 특강 프로그램 '사유의 바다'에서는 한국사 강사 최태성씨의 '왕의 도시, 의정부'를 주제로 의정부가 품고 있는 역사적 사실과 지역의 역사문화 자원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와 함께 의정부예술의전당 야외광장에서는 예술에 일상을 더한 문화시장 '아르츠마켓'이 개최된다.

먹거리뿐 아니라 시민들이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다양한 부스를 마련했으며, 여름철 무더위를 식혀줄 물놀이장도 함께 운영해 가족 단위 방문객이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꾸며진다.

또 기획전시 '왕조의 문을 열다_태조·태종의 복식문화展' 등 다채로운 부대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의정부문화재단 박희성 대표는 "올해로 3회를 맞은 정책페스타가 '정책'과 '축제'의 결합이라는 컨셉으로 시민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도시 의정부를 위해 시민 스스로 문화정책 분야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세부 프로그램 내용과 참여 방법은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문화도시 의정부 블로그 및 SNS 채널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의정부문화재단, 29~30일 제3회 문화도시 정책페스타 개최

기사등록 2025/08/16 08:37: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