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블록체인 키관리 솔루션' 자체 개발

기사등록 2025/08/13 15:38:19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신뢰성 검증 통과

[서울=뉴시스]하나금융티아이의 사내 독립기업(CIC)인 하나금융융합기술원은 금융권에 특화된 '블록체인 키관리 솔루션'을 자체 개발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하나금융 제공). 2025.08.13.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하나금융티아이의 사내 독립기업(CIC)인 하나금융융합기술원은 금융권에 특화된 '블록체인 키관리 솔루션'을 자체 개발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하나금융 제공). 2025.08.13.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조현아 기자 = 하나금융티아이의 사내 독립기업(CIC)인 하나금융융합기술원은 금융권에 특화된 '블록체인 키관리 솔루션'을 자체 개발했다고 13일 밝혔다.

블록체인 키관리 솔루션은 금융기관에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제어할 수 있는 핵심 인프라를 제공한다. 실제 금융권에서 사용하는 내부망 환경과 보안 정책을 반영해 안정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블록체인 운영 서버, 계정 관리 서버, 키 저장 서버, 커스터디 서버 등 각 요소가 유기적으로 작동해 전자지갑 생성·관리, 사용자 인증, 다중 거래 서명 등 디지털 자산 관리를 위한 주요 기능을 안정적으로 수행한다.

이번 솔루션은 ICT 표준화·시험 인증 전문기관인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에서 주관하는 블록체인 신뢰성 검증을 통과했다. 블록체인 서비스 응답 시간, 데이터 정합성, 표준 암호 알고리즘 적용 등 총 11개 항목에서 신뢰성을 검증받았다.

이해 하나금융융합기술원장은 "앞으로도 스테이블 코인, STO(토큰 증권) 등 디지털 자산 관련 차세대 금융 인프라 구축과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술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하나금융, '블록체인 키관리 솔루션' 자체 개발

기사등록 2025/08/13 15:38:1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