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백구농협, 프랜차이즈 스시이안앤과 쌀 공급 협약

기사등록 2025/08/13 13:54:53

[김제=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북 김제 백구농협은 회전초밥 전문 프랜차이즈 '스시이안앤'과 초밥용 쌀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전북농협 제공) photo@newsis.com
[김제=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북 김제 백구농협은 회전초밥 전문 프랜차이즈 '스시이안앤'과 초밥용 쌀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전북농협 제공) [email protected]
[김제=뉴시스] 윤난슬 기자 = 전북 김제 백구농협은 전날 오후 회전초밥 전문 프랜차이즈 '스시이안앤'과 초밥용 쌀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백구농협은 협약에 따라 전북도 우수 브랜드로 선정된 '지평미인 신동진 쌀'을 스시이안앤에 공급하기로 했다.

이번에 공급하는 신동진 쌀은 단백질 함량이 6~7.6%로 낮아 밥맛이 고슬고슬하고 쫀득하며, 윤기가 오래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스시이안앤은 경기도 하남시에 본점을 둔 회전초밥 전문 브랜드로, 지난해 매출 236억7000만원을 기록했다. 현재 서울·대구·전주 등 전국에 34개 가맹점을 운영 중이며, 연내 100여 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전국 소비자들이 김제 백구농협 쌀을 맛볼 기회가 확대될 전망이다.    

장승환 백구농협 조합장은 "연간 500t 이상 쌀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 돼 농가 판로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미국 버지니아와 워싱턴DC 등 해외 진출을 추진하는 스시이안앤과의 협력을 통해 전북의 우수한 쌀이 세계로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김제 백구농협, 프랜차이즈 스시이안앤과 쌀 공급 협약

기사등록 2025/08/13 13:54:5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