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교육지원청, 실무 중심 기록관리 동영상 콘텐츠 개발

기사등록 2025/08/13 13:52:31

[창원=뉴시스]창원교육지원청, 실무 중심 기록관리 동영상 콘텐츠 개발.(사진=창원교육청 제공) 2025.08.13.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뉴시스]창원교육지원청, 실무 중심 기록관리 동영상 콘텐츠 개발.(사진=창원교육청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뉴시스] 김기진 기자 = 창원교육지원청은 자체 제작한 기록관리 교육자료 '기록관리 A to Z, 이제는 쉽게 하자!'를 기반으로, 기록연구사가 직접 출연하여 강의하는 형식의 실전형 동영상 콘텐츠를 새롭게 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영상 콘텐츠는 기존의 AI 음성 기반 강의에 비해 전문성과 전달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실무 경험이 풍부한 기록연구사들이 강사로 직접 참여하여, 학교 현장 실무자가 실제로 자주 접하게 되는 사례와 처리 방법 등을 설명하는 방식으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 영상은 '창원교육형 기록관리 교육자료 TF'가 개발한 기초 교육자료와 유기적으로 연계되어 제작되었으며, 강의 영상은 경상남도교육청 온라인 전달연수 누리집에 탑재되어 경남교육청 교직원 누구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또한 '기록관리 A to Z, 이제는 쉽게 하자!' 교육자료 주제별로 동영상과 연결되는 QR코드가 삽입되어 있어 실무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한 예로, '전자문서의 생산 및 접수' 파트 교육자료를 읽는 중 이해가 어려운 경우, 해당 단락에 삽입된 QR코드를 스캔하면 해당 파트 영상으로 즉시 연결되어 실시간 학습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단순한 문서 기반 교육에서 벗어나, 시청각적 학습 경험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업무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콘텐츠는 관내 각급 학교와 소속기관에 배포되며, 기록물관리 담당자뿐 아니라 업무 관련 교직원 누구나 활용 가능하다.

전미숙 행정지원과장은 “실무자가 필요할 때 바로 참고할 수 있는 형태로 콘텐츠를 구성하여 자율적 학습과 실무 적용 간극을 줄이는 데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교육자료를 지속적으로 개발·보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창원교육지원청, 실무 중심 기록관리 동영상 콘텐츠 개발

기사등록 2025/08/13 13:52:3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