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 사회적 인식 개선…전국 캠페인 제주 개최

기사등록 2025/08/12 11:16:28

17개 광역단체 공동 진행…14일 제주대병원서 열려

[제주=뉴시스] 제주도청 전경. (사진=제주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뉴시스] 제주도청 전경. (사진=제주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뉴시스] 양영전 기자 = 제주도가 정신건강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오는 14일 제주대학교병원에서 '2025 마주해요 전국 희망메시지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보건복지부 국립정신건강센터와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캠페인은 전국에서 동시에 진행하는 행사다.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도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정신건강의 소중함을 함께 나눈다.

도는 이번 행사에 도민 맞춤형 자체 부스를 운영한다.

정신건강 OX퀴즈, 체험형 인식 개선 활동, 자가진단, 1대 1 전문상담, 이동상담 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도민이 부담 없이 정신건강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이번 행사의 핵심 프로그램인 '그린하트 퍼포먼스'에서는 참가자들이 직접 작성한 희망 메시지를 컬러볼에 담아 함께 초록빛 하트 조형물을 완성할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참가자들은 정신건강의 소중함과 서로 간의 연결성을 체험하게 된다.

제주도 관계자는 "정신건강 이상은 누구나 일상에서 겪을 수 있는 문제인 만큼 이번 캠페인이 도민 스스로 마음을 살피고 서로를 응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필요할 때 누구나 적절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정책을 세심하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정신건강 사회적 인식 개선…전국 캠페인 제주 개최

기사등록 2025/08/12 11:16:2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