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아이돌 '전국반짝투어'…11일 원주서 개최

기사등록 2025/08/10 07:55:10

옥수수 990원 판매…수익금 기부

전 세계 K-POP 팬들에게 원주시 노출

K-POP 아이돌 페스타 대작전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K-POP 아이돌 페스타 대작전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원주=뉴시스]이덕화 기자 = 수천만 명의 팬덤을 보유한 아이돌 그룹이 강원 원주시를 찾아 '전국반짝투어'를 진행하며 관광 홍보대사로 나선다.

원주시는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를 맞아 11일 강원특별자치도, CJENM(Mnet)과 함께 세계적 K-POP 아이돌 그룹 '전국반짝투어'를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K-POP 아이돌 그룹 '제로베이스원'이 원주 대표 관광지와 원도심을 돌며 지역특산물인 복숭아를 홍보하고 옥수수를 990원에 판매하며 콘서트를 홍보하는 독특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산물 판매수익금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원주시에 전액 기부된다. 이는 지역 관광 활성화 뿐만 아니라 기부까지 이어지는 방식으로 더욱 의미를 더한다.

원주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주요 관광지와 특산품을 홍보하고 매력적인 장면을 연출해 지역을 전 세계 K-POP 팬들에게 자연스럽게 노출할 계획이다.

또, 지역에서 보기 힘든 K-POP 아이돌의 원주 방문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팬덤을 통한 성지순례 수요까지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Mnet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 '아이돌페스타 대작전: 전국반짝투어'를 통해 공개된다.

원강수 시장은 "이번 이벤트는 K-POP을 통해 지역 특산물과 관광지를 동시에 알릴 기회"라며 "관광과 대중문화를 결합한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K-POP 아이돌 '전국반짝투어'…11일 원주서 개최

기사등록 2025/08/10 07:55:1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