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시민의 장 후보자 6개 부문 모집…22일까지 접수

기사등록 2025/08/08 11:46:51

[김제=뉴시스] 전북 김제시청.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김제=뉴시스] 전북 김제시청.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김제=뉴시스]고석중 기자 = 전북 김제시는 22일까지 '제31회 김제시 시민의 장' 수상 후보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시민의 장은 지역사회 발전과 시 명예 고양에 기여한 시민을 선정해 시상하는 김제시 최고 권위의 포상제도다.

수상 분야는 ▲문화장 ▲산업장 ▲공익장 ▲효열장 ▲체육장 ▲애향장 등 총 6개 부문으로 구성된다.

후보자는 공고일 기준 3년 이상 김제시에 거주하거나 시에 3년 이상 직장을 둔 사람 또는 등록기준지가 김제시인 사람이다. 지역사회에 현저한 공적이 있고 타의 귀감이 되는 인물이어야 한다.

추천권자는 김제시의회 의원, 사회단체장, 유관기관장, 학교장, 시청 실·과·소장, 읍·면·동장 등이다. 현지 확인조사와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수상자가 선정된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시민의 장은 김제시에서 수여하는 가장 영예로운 상"이라며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쳐 온 시민들이 널리 추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10월 8일 개최되는 '제27회 김제지평선축제 개막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김제시, 시민의 장 후보자 6개 부문 모집…22일까지 접수

기사등록 2025/08/08 11:46:5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