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 국방차관, 사천기지 찾아 KF-21 탑승한다…공군총장과 우정비행

기사등록 2025/08/06 15:25:24

6일 한-UAE 국방차관 운영위 개최

국방·방산협력 미래지향적 발전키로

[서울=뉴시스] 이두희 국방부차관(좌측)은 6일 용산 국방부에서 이브라힘 나세르 모하메드 알 알라위 UAE 국방차관과 제13차 한-UAE 차관급 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국방부 제공) 2025.08.0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두희 국방부차관(좌측)은 6일 용산 국방부에서 이브라힘 나세르 모하메드 알 알라위 UAE 국방차관과 제13차 한-UAE 차관급 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국방부 제공) 2025.08.06.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옥승욱 기자 = 한-아랍에미리트연합국(UAE) 국방차관 운영위원회 회의를 위해 방한한 UAE 국방차관이 7일 공군 사천기지를 찾아 KF-21 시제기를 탑승한다.

국방부는 이두희 국방차관이 6일 용산 국방부에서 이브라힘 나세르 모하메드 알 알라위 UAE 국방차관과 제13차 한-UAE 차관급 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양국 국방차관은 양국의 안보정세를 포함한 주요 관심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알 알라위 차관은 한반도 평화정착을 위한 우리의 대북정책에 UAE는 대화와 외교, 평화적인 접근을 지지할 것이라 강조했다.

양국 국방차관은 한-UAE간의 국방교류협력의 성과를 높게 평가하면서,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에 발맞춰 국방 및 방산분야 협력을 미래지향적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가기로 했다.

국방분야의 경우 정보·사이버·AI 등 미래지향적 영역에서의 협력을 더욱 확대하자는데 공감대를 형성했다. 또 연합훈련, 인적·교육 교류 등에서도 상호협력을 보다 체계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기로 했다.

이 차관은 11월 UAE에서 열리는 두바이에어쇼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우리 공군의 블랙이글스를 지원하겠다는 뜻을 전달했다.

방산분야의 경우 양 측은 올해 2월 UAE에서 최초로 실시한 K2·K9 등 기계화부대의 현지 연합훈련을 통해 확인한 K-방산의 우수성에 대해 공감했다. 방위산업 및 국방과학기술 중장기 협력을 위해 양국이 함께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알 알라위 차관은 지난 5일 안규백 국방부장관을 예방했다. 7일에는 공군 사천기지에서 KF-21 시제기에 탑승, FA-50 전투기에 탑승한 이영수 공군참모총장과 함께 우정비행을 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UAE 국방차관, 사천기지 찾아 KF-21 탑승한다…공군총장과 우정비행

기사등록 2025/08/06 15:25:2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