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INCO, 한국해운조합과 건설·해운산업 발전 업무협약

기사등록 2025/08/05 15:20:42

내항상선 근로환경 개선·상생협력

"공동 사업 발굴해 유기적 협력"

[서울=뉴시스] K-FINCO는 5일 오전 서울 강서구 해운조합 본사에서 해운조합과 '내항상선 선내 근로환경 개선 및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K-FINCO 제공) 2025.08.0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K-FINCO는 5일 오전 서울 강서구 해운조합 본사에서 해운조합과 '내항상선 선내 근로환경 개선 및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K-FINCO 제공) 2025.08.0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정진형 기자 = K-FINCO 전문건설공제조합은 한국해운조합과 업무협약을 맺고 건설·해운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사업 발굴과 상생협력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K-FINCO는 이날 오전 서울 강서구 해운조합 본사에서 해운조합과 '내항상선 선내 근로환경 개선 및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은재 K-FINCO 이사장, 김재관 경영기획본부장, 이수진 미래혁신본부장과 이채익 해운조합 이사장, 김우철 경영지원본부장, 배후상 사업본부장, 김학범 정책지원실장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조합원 지원을 위한 공동사업 발굴 ▲공동사업 추진 시 조합원 우대 방안 협의 ▲양 기관이 합의하는 분야에 대한 협력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채익 해운조합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건설업계와 해운업계가 함께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해운 산업 분야 조합원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공동사업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은재 K-FINCO 이사장은 "최근 대내외 환경이 급격히 변화함에 따라 건설과 해운업계도 혁신과 상생을 통한 새로운 성장동력을 모색해야 할 시점이 도래했다"며 "양 기관이 가진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공동사업을 발굴하고, 유기적인 협력모델을 구축하여 동반성장의 모범 사례를 만들어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K-FINCO, 한국해운조합과 건설·해운산업 발전 업무협약

기사등록 2025/08/05 15:20:4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