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다문화 아동 체험 활동 '다다캠프'…1억원 기부

기사등록 2025/08/04 11:34:42

[전주=뉴시스] 윤난슬 기자 = 전북은행은 전주 지역 다문화가정 아동들의 여름방학 체험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다다캠프(多채로운 多문화캠프)' 사업에 1억원을 기부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전주시 제공) 2025.08.04. photo@newsis.com
[전주=뉴시스] 윤난슬 기자 = 전북은행은 전주 지역 다문화가정 아동들의 여름방학 체험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다다캠프(多채로운 多문화캠프)' 사업에 1억원을 기부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전주시 제공) 2025.08.04. [email protected]
[전주=뉴시스] 윤난슬 기자 = 전북은행은 전주 지역 다문화가정 아동들의 여름방학 체험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다다캠프(多채로운 多문화캠프)' 사업에 1억원을 기부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우범기 전주시장, 백종일 전북은행장, 오현권 부행장, 이해경 전주시가족센터장이 참석했다.

JB금융그룹이 2023년부터 추진 중인 '다다캠프'는 다문화가정 학생들이 방학 기간에 진로 탐색과 문화 체험을 통해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핵심 사회공헌 사업이다.

현재까지 120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이번 여름방학 캠프에는 전주 지역 아동 80명이 참가한다.

캠프는 정읍에 위치한 JB금융그룹 연수원 '아우름 캠퍼스'에서 3박 4일 일정으로 진행되며 ▲JB플랫폼 금융교육 ▲진로탐색 프로그램 ▲액티비티 체험 등 다양한 교육과 체험 활동으로 구성된다.
 
백종일 전북은행장은 앞으로도 누구에게나 따뜻한 금융을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펼치며 지역사회에 포용적 가피를 확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다다캠프를 통해 다문화가정의 학생들이 창의적인 사고와 자신감을 가지고 꿈을 펼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다문화가정 아동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달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전북은행, 다문화 아동 체험 활동 '다다캠프'…1억원 기부

기사등록 2025/08/04 11:34:4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