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식]인천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공모 설명회 등

기사등록 2025/08/04 08:35:38

인천시 제공
인천시 제공
[인천=뉴시스] 함상환 기자 = 인천시는 ‘2025년 제2차 인천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공모’를 앞두고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을 희망하는 기업과 단체를 대상으로 기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7일 제물포스마트타운 13층 세미나실에서 열리며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요건과 심사 절차, 지원 혜택 등 관련 내용을 안내하고, 지정심사에 대비한 사전 상담과 컨설팅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인천시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 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들이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인천창업카페’시민 위한 창업 커뮤니티 공간 운영

인천시는 지역 내 창업문화를 확산하고 창업생태계 기반 조성을 위해 예비 창업자와 초기 창업자, 창업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창업 커뮤니티 공간 인천창업카페’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공간은 인천시가 지원하고 인천테크노파크가 운영하며 소통 공간 제공으로 창업 아이디어 구상 및 소모임 등 지원 ▲창업 정보 제공으로 창업 관련 정보 및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 ▲창업 관련 네트워킹으로 분야별 창업 명사 특강, 전문가 상담 등을 지원하여 창업을 준비하는 인천 시민 및 청년에게 창업 정착과 성장을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과 인천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예산 소진 시까지 상시 운영되며 선착순 모집 방식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인천창업카페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인천소식]인천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공모 설명회 등

기사등록 2025/08/04 08:35:3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