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병원, 스마트병원 생태계 조성 3자 협약 등[부산소식]

기사등록 2025/08/01 15:37:50

[부산=뉴시스] 부산대학교병원은 1일 부산대, ㈜비주얼터미놀로지 등과 스마트병원 생태계 조성을 위한 3자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부산대병원 제공) 2025.08.0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부산대학교병원은 1일 부산대, ㈜비주얼터미놀로지 등과 스마트병원 생태계 조성을 위한 3자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부산대병원 제공) 2025.08.0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대학교병원은 1일 부산대, ㈜비주얼터미놀로지 등과 스마트병원 생태계 조성을 위한 3자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환자 중심의 첨단 의료환경을 구축하고, 스마트병원 구현을 위한 기술과 제도적 기반을 함께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을 통해 부산대병원은 디지털트윈 기술을 도입하고, AI 기반 진료환경 구축과 병원 운영 혁신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비주얼터미놀로지의 디지털트윈 기술은 환자의 건강 상태, 검사 결과, 진료 기록 등 임상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분석하고, 이를 3D 시뮬레이션 형태로 시각화하는 시스템이다. 의료진은 이를 통해 환자 상태와 진료 흐름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으며, 진료의 정확도와 효율성 향상이 기대된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산·학·병이 참여하는 개방형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AI 기반 의료서비스 개발과 의료데이터 공동연구, 디지털전환 정책 제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부산대 라이즈 사업단, 부산 3개 영화기관과 협약 체결

부산대학교 라이즈사업단은 부산독립영화협회, 부산평화영화제, 영화의전당 등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부산대 부산형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시민 공감형 milieu(밀리우·환경) 구축'을 통해 지역 기반 창의 문화생태계 조성과 시민 참여형 영화·미디어 프로젝트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실질적인 정보 공유와 콘텐츠 공동 기획은 물론, 부산지역 영화 인재 양성과 영화제 및 영화 교육 프로그램 공동 기획·개발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영화제 공동 기획 및 협력 ▲지역 기반 창작지원 프로그램 공동 운영 ▲창의 인재 양성 및 지역사회 상호협력 모델 연구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부산대병원, 스마트병원 생태계 조성 3자 협약 등[부산소식]

기사등록 2025/08/01 15:37:5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