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 중앙사회서비스원과 사회서비스 인재 양성 MOU

기사등록 2025/07/31 16:16:51

정책연구 통해 포용사회 실현

[서울=뉴시스] 이향숙 이화여대 총장(왼쪽)과 조상미 중앙사회서비스원장이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이화여대 제공) 2025.07.3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향숙 이화여대 총장(왼쪽)과 조상미 중앙사회서비스원장이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이화여대 제공) 2025.07.3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전수현 인턴 기자 = 이화여대는 지난 30일 이화여대 본관에서 중앙사회서비스원과 사회서비스 정책 추진과 해당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모든 국민이 기본적인 사회서비스를 보장받는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정책 연구 기관과 현장 실무기관 간의 긴밀한 협력 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양 기관은 ▲사회서비스 발전을 위한 정책 및 의제 개발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사회서비스 인재 양성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사회서비스 종사자 역량 강화 지원 사업 등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화여대 이향숙 총장은 "이번 협약은 사회서비스 정책과 현장을 아우르는 실질적 협력을 통해 우리 사회가 지향해야 할 포용과 돌봄의 가치를 실현하는 데 있어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중앙사회서비스원 조상미 원장은 "양 기관이 보유한 네트워크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유기적 협업을 통해 다학제간 네트워크가 강화되고 사회적 가치 실현의 지속가능성이 크게 제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중앙사회서비스원은 사회서비스의 품질을 제고하고 시도 서비스원의 설립 및 운영을 지원하는 사회서비스 정책 기획·지원 전문 기관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화여대, 중앙사회서비스원과 사회서비스 인재 양성 MOU

기사등록 2025/07/31 16:16:5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