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태 "김문수, 잘못된 시그널 주는 개인·집단에 엄중히 꾸짖어야"

기사등록 2025/07/31 16:02:04

[인천=뉴시스] 전진환 기자 = 국민의힘 당 대표 출마를 선언한 조경태 의원이 30일 오후 인천시청을 찾아 유정복 시장을 면담하고 있다.  2025.07.30 amin2@newsis.com
[인천=뉴시스] 전진환 기자 = 국민의힘 당 대표 출마를 선언한 조경태 의원이 30일 오후 인천시청을 찾아 유정복 시장을 면담하고 있다.  2025.07.30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정윤아 기자 = 조경태 국민의힘 당대표 예비후보는 31일 김문수 후보에게 "더 이상 정통보수 국민의 힘을 극우집단의 놀이터로 만들어서는 안 된다"고 했다.

조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김문수 후보에게 묻는다'는 제목의 글에서 "김 후보는 극우집단을 등에 업고 당대표가 되는 것이 무슨 의미인지 정녕 모르신단 말이냐"며 "김 후보는 12.3 비상계엄을 지지하고, 아직도 탄핵을 반대하고 부정선거 주장을 믿느냐"고 말했다.

그는 "비상계엄 옹호와 부정선거 음모론자들은 국민의 힘을 해체의 구렁텅이로 몰고 있다"며 "과오를 반성하고 책임지는  바탕위에서 통합이 이루어져야  제대로 된 통합이 아니고 무엇이겠느냐"고 했다.

이어 "잘못된 시그널을 주는 개인이나 집단이 있다면 엄중히 꾸짖어 깨우침을 주는 것이 당대표가 되려는 후보의 올바른 자세"라며 "김 후보께 고언을 드린다. 극우,부정선거 음모세력들로부터 벗어나 국민의 편에 서서 국민의힘에 희망의 불씨를 살리는데 동참해달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조경태 "김문수, 잘못된 시그널 주는 개인·집단에 엄중히 꾸짖어야"

기사등록 2025/07/31 16:02:0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