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노인일자리 평가서 대구 10곳 우수기관 선정 등

기사등록 2025/07/30 10:08:31

[대구=뉴시스]대구시청 산격동 청사. 뉴시스DB. 2025.07.3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대구시청 산격동 청사. 뉴시스DB. 2025.07.3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정창오 기자 = 대구시는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평가’에서 관내 10곳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1168개의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복수유형(노인공익활동, 노인역량활용, 공동체사업단)과 단일유형으로 구분해 진행됐다.

평가 결과 8개 구·군 시니어클럽과 대구중구노인복지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달성군은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노인일자리 지원기관인 8개 시니어클럽 모두가 우수기관에 포함됐으며 3개 분야를 모두 수행하는 복수유형 기관 중 전국에서 단 4곳만 선정하는 최고 S등급을 대구시의 남구·중구 시니어클럽 2곳이 차지했다.

◇결혼 희망 청년 만남 기회 제공 ‘미혼남녀 심쿵데이트’

대구시는 결혼을 희망하지만 바쁜 일상으로 만남의 기회가 적은 지역 청년들에게 자연스러운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8월 2일 달서평생학습관에서 ‘향기가득 심쿵데이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구시에 거주하거나 관내에 직장을 둔 만 25세~39세 미혼남녀들이 참여해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인연을 만들어가는 자리이다.

행사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의 어색함을 풀어주는 자기소개와 아이스브레이킹으로 시작해, 적극적인 교류를 돕는 레크리에이션, 바리스타 체험, 1대 1 로테이션 대화, 최종 PR과 매칭 투표까지 다채롭게 구성돼 있다.

대구시는 이번 행사를 단순한 소개팅 이벤트가 아닌 관계 형성과 대화를 중심으로 하는 진정성 있는 만남의 장으로 기획하고, 참가자들이 자연스럽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상호 교류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뒀다.

대구시는 참가자들의 사후 만족도 조사 등을 통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선·발전시켜 결혼 인식 개선 사업으로서의 기반을 다져나갈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대구소식]노인일자리 평가서 대구 10곳 우수기관 선정 등

기사등록 2025/07/30 10:08:3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