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엠젠솔루션은 나노실리칸첨단소재와 AI(인공지능) 재난안전 시스템 및 나노 기술 관련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회사는 이번 MOU로 미래형 화재진압과 첨단 보안,안전 솔루션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두 회사의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공동 연구개발, 신사업 발굴, 공동영업, 미래형 프로젝트 구축 사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AI기술 기반 나노 보안·안전 솔루션 개발 ▲화재 탐지·진압 시스템 및 2차전지 화재 방지기술 공동 연구 ▲데이터센터·물류센터 대상 AI 소방시스템 수주 협력 ▲영업·컨설팅·기술지원을 포함한 프리세일즈(Pre-Sales) 단계 협력 등을 주요 골자로 한다.
특히 나노실리칸의 관계사들이 진행하고 있는 대규모 시행사업에 양사 협력을 통한 AI화재탐지진압설비 공급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두 회사는 공동 TF(태스크포스)를 구성하고, 정기적인 협의체 운영을 통해 실질적 사업 기회를 모색한다. 또 기술·마케팅 분야에서 상호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했다.
회사 관계자는 "첨단 나노기술과 AI를 결합한 차세대 재난 안전 솔루션 개발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며 "AI 재난 대응 시스템 관련 수요가 급증하는 상황에서 두 회사 기술력이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