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구봉산 체험형 조형물 명칭 찾아요"…온라인 설문조사

기사등록 2025/07/17 18:19:28

10일간 광양관광 공식 SNS 등

[광양=뉴시스] 전남 광양시와 포스코가 추진중인 구봉산 체험형 조형물 조감도. (사진=광양시 제공) 2025.07.1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양=뉴시스] 전남 광양시와 포스코가 추진중인 구봉산 체험형 조형물 조감도. (사진=광양시 제공) 2025.07.17.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광양=뉴시스] 김석훈 기자 = 전남 광양시가 포스코와 협력해 추진 중인 구봉산 체험형 조형물의 최종 명칭 선정을 앞두고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조형물의 명칭에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10일간 온라인 설문조사에 들어간다.

설문조사는 공모를 통해 접수된 3500건의 명칭 제안 가운데 추려진 15개 후보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시 누리집, 문화관광 누리집, 광양 관광 공식 SNS 등에서 오는 25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시민들은 15개의 명칭 후보 중 최대 3개까지 선택할 수 있고 설문 결과는 전문가 및 시민위원회 의견과 함께 최종 명칭 선정에 반영될 예정이다.

광양시는 명칭 확정 후 로고를 포함한 상표권을 등록하고, 다양한 채널을 통한 지속적 홍보로 조형물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관광 브랜드의 가치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이현주 관광과장은 "글로벌 미래도시를 지향하는 광양시와 공존의 가치를 추구하는 포스코가 함께한 구봉산 체험형 조형물이 세계적 위상에 걸맞은 국제적 명칭을 가질 수 있도록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내년 상반기 준공 예정인 구봉산 체험형 조형물은 역삼각형 철제 경사로를 따라 정상까지 일곱 바퀴를 회전하며 오르는 구조로, 광양의 무한한 발전을 상징한다.

조형물이 들어설 구봉산은 과거 봉수대가 있었던 역사적 장소이자, 광양제철소와 이순신대교, 순천·여수·남해를 아우르는 360도 전망을 갖춘 뛰어난 입지를 자랑하며 광양시는 이 조형물이 세계적 관광 명소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광양시 "구봉산 체험형 조형물 명칭 찾아요"…온라인 설문조사

기사등록 2025/07/17 18:19:2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