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일학습병행 학습근로자 커뮤니티…"적응력 향상"

기사등록 2025/07/17 15:05:19

[인천=뉴시스] IPP(4년제대 재학형) 일학습병행에 참여하는 학습근로자 학생들이 특강을 듣고 있다. (사진=인하대 제공) 2025.07.1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인천=뉴시스] IPP(4년제대 재학형) 일학습병행에 참여하는 학습근로자 학생들이 특강을 듣고 있다. (사진=인하대 제공) 2025.07.17.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인천=뉴시스] 김동영 기자 = 인하대학교는 17일 고용노동부 주관 IPP(4년제대 재학형) 일학습병행 학습근로자 커뮤니티를 개최했다.

이번 커뮤니티 행사는 오는 8월부터 OJT(On the Job Training)를 시작하는 학습근로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OJT에 앞서 훈련 유의사항 안내와 행정 절차에 대한 사전교육으로 이뤄졌다.

장혜리 인하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컨설턴트는 이날 행사에서 예비 사회초년생의 성공적인 조직 내 적응을 위한 특별 강의를 진행했다.

학습근로자들이 조직의 문화를 이해하고 구성원들과 원활히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내용이 주로 담겼다.

최근 기업이 중요하게 여기는 '컬쳐핏(Culture Fit)' 개념을 통해 업무 역량뿐 아니라 사내 분위기와 조화를 이루는 태도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이를 통해 학습근로자들의 조직 적응력 향상과 중도 탈락 예방 효과를 높였다.

인하대는 이번 커뮤니티 행사가 단순한 교육을 넘어 학습근로자 간 교류와 자율적 소통의 장 역할을 한 것으로 보고 있다.

곽효범 인하대 인하인재개발원장·IPP듀얼공동훈련센터장은 "학습근로자 커뮤니티는 학습근로자 간의 교류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성공적인 OJT 훈련을 위한 심리적 기반을 다지는 중요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단순한 훈련을 넘어, 학습근로자의 성장과 기업의 성과를 함께 이끄는 실효성 높은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인하대, 일학습병행 학습근로자 커뮤니티…"적응력 향상"

기사등록 2025/07/17 15:05:1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