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소식]빼벌마을 기록화사업 활동 시작 등

기사등록 2025/07/16 10:21:10

[의정부=뉴시스] 의정부시청사.(사진=뉴시스 DB).photo@newsis.com
[의정부=뉴시스] 의정부시청사.(사진=뉴시스 DB)[email protected]
[의정부=뉴시스] 송주현 기자 = 경기 의정부시는 오는 23일부터 빼벌마을 기록화사업인 '스토리 개발 교실'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마을의 일상과 주민 도시재생사업과 지역 기록화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빼벌마을의 역사 및 지역 이해 ▲누리소통망(SNS) 매체 활용법 ▲주민 인터뷰 실습 ▲블로그 글쓰기 ▲기록물 제작 및 전시회 기획 등의 교육을 제공한다.

23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10월29일까지 격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총 10회에 걸쳐 빼벌마을 현장지원센터(송산로999번길 68)에서 진행된다.

교육을 수료한 참가자들은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한 인터뷰 및 사진 수집, 블로그 글쓰기 작성, 활동 공유회 및 전시회 기획 등을 통해 직접 마을기록가로 활동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마을의 변화와 주민의 이야기를 담은 책자도 제작할 계획이다.

마을기록 활동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빼벌마을 현장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의정부시, 부모가 되는 첫걸음…출산준비교실 2기 모집

의정부보건소 동부보건과는 '임산부 출산준비교실' 프로그램 2기 대상자 20명을 오는 21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지역 내 20~28주 임산부가 참여 대상이다.

이론 수업은 국제 모유수유 전문가를 초빙해 ▲출산 과정의 이해 ▲신생아 관리 및 간호법 ▲모유수유의 원리와 방법 등을 교육한다.

공동 육아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배우자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태교활동은 산모의 정서적 안정감과 태어날 아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아로마테라피를 활용한 나만의 디퓨저 만들기 ▲태명 턱받이 아기용품 만들기로 진행할 예정이다.

임산부 출산준비교실은 동부보건과 다목적실에서 8월7일부터 28일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총 4회 진행한다.

신청 등 기타 문의 사항은 동부보건과 동부행정팀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의정부소식]빼벌마을 기록화사업 활동 시작 등

기사등록 2025/07/16 10:21:1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