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장강박 가구원 사회 복귀 지원"…수성구, 통합회의 등[대구소식]

기사등록 2025/07/15 15:10:34

[대구=뉴시스] 대구 수성구는 저장강박 가구원의 퇴원 후 지역사회 복귀를 돕기 위해 2차 통합사례회의를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대구 수성구 제공) 2025.07.1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대구 수성구는 저장강박 가구원의 퇴원 후 지역사회 복귀를 돕기 위해 2차 통합사례회의를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대구 수성구 제공) 2025.07.1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김정화 기자 = 대구 수성구는 저장강박 가구원의 퇴원 후 지역사회 복귀를 돕기 위해 2차 통합사례회의를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수성구 정신건강복지센터, 수성경찰서, 대구의료원, 대구여성장애인통합상담소, 함장종합사회복지관, 배성병원, 수성중동병원, 수성구 행복나눔과, 파동행정복지센터 등 9개 기관에서 20여명의 담당자 및 자문 교수가 참석해 체계적인 사후관리와 지역사회 개입 방안을 논의했다.

2차 회의에서는 이달 퇴원을 앞둔 대상자의 모의 지역사회 복귀를 위해 지속적인 정신건강 상담 및 치료 연계, 가정폭력 상담 및 교육 지원, 쓰레기 적치 재발 방지를 위한 모니터링, 반찬 서비스 등 후원품 연계를 통한 일상 회복 지원 등 맞춤형 지원 방안을 협의했다.

◇대구 수성구, 직원 대상 특강
[대구=뉴시스] 대구 수성구는 실패의 달인을 넘어, 도전의 달인이 되어라를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 (사진=대구 수성구 제공) 2025.07.1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대구 수성구는 실패의 달인을 넘어, 도전의 달인이 되어라를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 (사진=대구 수성구 제공) 2025.07.1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 수성구는 실패의 달인을 넘어 도전의 달인이 되어라를 주제로 특강을 연다고 15일 밝혔다.

특강은 실패를 극복하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정신의 중요성을 공유하며 직원들에게 동기부여와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달인식품과 달인의 찜닭을 운영 중인 DI F&B(식음료) 박병욱 대표가 사업 초기의 시행착오와 극복 과정, 그리고 지역 브랜드로 성장하기까지의 여정을 소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저장강박 가구원 사회 복귀 지원"…수성구, 통합회의 등[대구소식]

기사등록 2025/07/15 15:10:3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