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라이더 특화 심뇌혈관질환 검진 진행

기사등록 2025/07/15 09:10:07

(사진=우아한청년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우아한청년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주혜 기자 = 배달앱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배민커넥트 라이더의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라이더만을 위한 맞춤형 '심뇌혈관질환 스크리닝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우아한청년들의 '라이더 안전경영위원회'의 회의내용을 기반으로 기획됐다. 라이더 안전지원정책을 체계적으로 수립·시행하는 전문가 거버넌스다.

안전경영위원회는 지난 5월 정기회의에서 심뇌혈관질환 고위험군 라이더 대상으로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시행할 것을 권고했다.

이번 캠페인은 여름철 폭염 등 기상변화에 장시간 노출되는 라이더들의 심뇌혈관질환 발병 위험성을 고려해 기획됐다.

라이더 안전경영위원회는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등 만성질환이 있는 라이더는 야외활동 시 각별히 주의해야 하고, 특히 고온에 노출되면 심뇌혈관질환 위험이 커 조기발견·예방을 위해 반드시 검진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우아한청년들이 진행하는 건강검진은 14일부터 25일까지 인천 가천대길병원 국민검진센터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가천대길병원 직업환경의학과가 라이더들의 심뇌혈관질환 예방에 특화된 내용으로 검진항목을 구성했다.

검진은 심뇌혈관질환 발병위험도 평가, 간·신장·심혈관기능 검사 등으로 구성됐으며 전문의가 직접 검진결과를 확인하고 건강상태를 평가하는 면담진찰도 포함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우아한청년들, 라이더 특화 심뇌혈관질환 검진 진행

기사등록 2025/07/15 09:10:0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