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정통 카레의 매콤·고소한 맛 살려
해태 열풍 공법으로 구워 만든 스낵
![[서울=뉴시스] 해태제과가 신제품 구운 카레볼을 출시했다. (사진=해태제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7/14/NISI20250714_0001891726_web.jpg?rnd=20250714084059)
[서울=뉴시스] 해태제과가 신제품 구운 카레볼을 출시했다. (사진=해태제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동효정 기자 = 해태제과는 인도 정통 카레의 매콤함과 고소함을 스낵으로 구현한 '구운 카레볼'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제품은 해태제과 만의 열풍 공법으로 구워서 만들었다. 구운 과자 시리즈는 튀기지 않고 열풍으로 구워 기름기 걱정 없는 특유의 바삭함으로 매번 호평을 받는 대표 제품이다.
해태제과는 최근 인도 음식 전문점의 카레를 즐기는 젊은 층이 많아진 것에 착안해 개발했다.
구운 카레볼 첫번째 맛은 부드러운 풍미로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는 '치킨마크니'다.
카레 고유의 향과 맛을 바삭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향신료의 자극을 낮춰 부담 없는 단맛과 은은한 매콤함의 조화로 느끼함까지 잡았다.
먹기 편한 한 입 크기의 동그란 볼 형태에 입 안에서 톡톡 튀는 바삭한 식감으로 먹는 재미까지 더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기존에 없던 치킨마크니 카레와 볼 스낵의 신선한 조합으로 언제 어디서나 카레의 진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며 "해태만의 독보적인 열풍 공법과 축적된 노하우로 과자의 새로운 영역을 확장한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