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신작 RPG '카제나' 사전등록 시작

기사등록 2025/07/10 15:53:32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제작 발표 영상 공개

김형석 총괄 디렉터가 게임 고유 시스템과 콘텐츠 소개

공식 홈페이지 오픈과 사전등록 시작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스마일게이트가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중인 신작 RPG(역할수행게임)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카제나)’의 제작 발표 영상 ‘더 퍼스트 쇼케이스’를 공개하고 사전등록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더 퍼스트 쇼케이스는 9일 저녁 7시 카제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4개 언어로 글로벌 지역에 공개됐다. 영상에는 카제나의 개발을 총괄하는 김형석 디렉터를 비롯한 주요 개발진이 출연해 게임의 개발 방향성과 세계관, 주요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매력적인 캐릭터를 수집하고 각 캐릭터가 가진 ‘카드 덱’을 조합해 다양한 콘텐츠를 플레이하는 카제나의 가장 큰 특징은 카드를 활용한 고유의 전투 시스템이다. 영상에서는 탐험을 통해 캐릭터의 덱이 변화하고 카드의 조합으로 전략적인 전투를 펼치는 과정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덱은 전투 중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변화하기 때문에 캐릭터와 카드의 조합에 따라 매번 새로운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카제나에 등장하는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은 게임의 또 다른 장점이다. 세계관 속에서 ‘전투원’과 ‘파트너’로 불리는 캐릭터를 수집하는 것이 카제나의 핵심 콘텐츠다.

특히 카제나는 ‘붕괴 시스템’을 통해 각 캐릭터의 정신적 이면까지 구현해 한층 입체적인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전투 중 스트레스가 한계를 넘으면 캐릭터들이 트라우마 상태에 빠지는데 이를 극복하고 성장하는 과정을 다양한 콘텐츠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했다.

시즌 콘텐츠에 대한 정보도 공개됐다. 방대한 이벤트 스토리를 기반으로 특정 기간에만 즐길 수 있는 한정 콘텐츠다. 특히 시즌 콘텐츠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장비, 카드, 꾸미기 아이템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개발사인 슈퍼크리에이티브가 전작 ‘에픽세븐’으로 증명한 애니메이션 기반의 뛰어난 스킬 연출과 2.5D 액티브 카메라, 광원 이펙트 등 게임에 사용된 기반 기술도 공개됐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9일부터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스토브를 통해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참여자 모두에게 게임 재화를 지급하고 누적 참여 인원에 따라 추가 보상도 지급한다. 누적 참여 인원이 200만명을 돌파하면 4성 전투원 ‘아미르’를 모든 이용자에게 지급한다.

김주형 스마일게이트 사업실장은 “카제나는 더 퍼스트 쇼케이스를 기점으로 이용자 여러분과 소통의 기회를 확대하고 정식 론칭 때까지 게임에 대한 좀더 디테일한 정보를 공개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는 만큼 사전등록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스마일게이트, 신작 RPG '카제나' 사전등록 시작

기사등록 2025/07/10 15:53:3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