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기평, R&D 현장 연계 강화 통한 기술혁신 박차

기사등록 2025/07/10 11:08:53

전기연구원 방문해 주요 연구시설 시찰

[세종=뉴시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은 지난 8일 한국전기연구원을 방문해 주요 연구시설을 시찰하고 에너지 기술혁신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에기평 제공) 2025.07.1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은 지난 8일 한국전기연구원을 방문해 주요 연구시설을 시찰하고 에너지 기술혁신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에기평 제공) 2025.07.1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여동준 기자 =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 연구개발(R&D) 현장 연계를 강화해 기술혁신 협력에 박차를 가한다.

에기평은 지난 8일 한국전기연구원을 방문해 주요 연구시설을 시찰하고 에너지 기술혁신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에너지고속도로 구축을 위한 전력망 고도화와 전력기술 분야의 디지털 전환 전략을 모색하는 데 중점을 두고 마련됐다.

양 기관은 미래 에너지계통에 대응하기 위한 공공 R&D 역할과 현장 연계 협력방안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승재 에기평 원장 등 방문단은 하이브리드 변압기 개발 실험실, 전기환경연구센터, HVDC 시험인증센터, 인공지능(AI) 기반 CNC 실증센터 등 전기연구원이 보유한 핵심 연구·시험 인프라를 시찰했다.

이후 전력기술의 디지털화, 시험·인증 체계의 고도화, 전력계통의 미래 대응력 강화 등 향후 협력이 필요한  전략 분야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교환했다.

이승재 원장은 "전기연구원은 전력분야에 전략적 연구역량과 실증 인프라를 두루 갖춘 파트너"라며 "에너지 기술혁신이 산업 현장과 연결될 수 있도록 에기평도 기획·평가·확산 등 전 과정에서 적극적인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에기평, R&D 현장 연계 강화 통한 기술혁신 박차

기사등록 2025/07/10 11:08:5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