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영 증평군수 "지방소멸 위기, 중앙정부 지원 절실"

기사등록 2025/07/09 17:43:22

정선 '농산어촌 소멸 극복 정책 토론회'서 요청

[증평=뉴시스] 이재영 증평군수가 9일 강원도 정선군에서 열린 '농산어촌 소멸 극복 정책 토론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 증평군 제공) 2025.07.0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증평=뉴시스] 이재영 증평군수가 9일 강원도 정선군에서 열린 '농산어촌 소멸 극복 정책 토론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 증평군 제공) 2025.07.0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증평=뉴시스] 서주영 기자 = 이재영 충북 증평군수는 9일 "농촌 고령화와 인구 감소로 인한 지역소멸을 극복하려면 중앙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날 강원도 정선군에서 열린 '농산어촌 소멸 극복 정책 토론회'에 지정토론자로 참석한 이 군수는 "지방 소멸 위기에 슬기롭게 대처하고 있는 지자체에 대한 중앙정부의 인센티브 지원이 필요하다"면서 이같이 요구했다.

토론회에서 이 군수는 자체 예산으로 추진한 농정 혁신 사례를 발표하고 중앙정부 차원의 적극적 지원을 요청했다.

소개한 정책은 증평형 농촌일손더하기 사업과 증평형 노인복지모델 시범사업, 스마트팜 조성사업 등이다.

이 군수는 "사업의 확산이 절실하지만 대부분 사업이 군 자체 예산을 통해 추진되고 있다"며 "재정 여건의 한계로 정책의 지속·확장성에 한계가 있다"고 강조했다.

토론회는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와 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가 공동 주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재영 증평군수 "지방소멸 위기, 중앙정부 지원 절실"

기사등록 2025/07/09 17:43:2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